"찐모습 공개" vs "허위사실 법적 조치" 이이경 사생활 진실게임 격화

20일 A씨는 자신의 SNS에 “이이경님 찐(진짜) 모습 공개”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카카오톡 대화 캡처를 게시했다. 해당 캡처에는 남성으로 보이는 인물 B씨가 신체 치수를 묻거나 신체 사진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파장을 일으켰다. A씨는 캡처 화면 속에 이이경의 사진이 포함돼 있다는 점을 들어, B씨가 곧 이이경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이경 소속사 상영이엔티는 같은 날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유포 중인 사안과 관련,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루머로 인한 피해에 대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며 “허위 유포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 규모를 산정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재확인했다. 소속사는 앞서도 A씨가 과거 유사한 주장으로 금전을 요구했고, 이후 허위임을 인정하는 사과 메일을 보낸 바 있다고 밝히며 폭로의 신빙성에 강한 의문을 제기했다.
A씨의 최초 게시물은 삭제됐지만, 그는 추가 글에서 “자신은 독일인”이라며 “다른 여성이 같은 일을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올렸으며, 사태가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고 덧붙였다. 일부 네티즌이 “돈을 요구했다면서 왜 남의 사생활을 공개하느냐. 한국에서는 불법”이라고 비판하자, A씨는 댓글로 “작년에 경제적으로 어려워 잠시 50만 원만 빌려줄 수 있냐고 물은 적은 있으나 실제로 돈을 받은 적은 없다. 반드시 갚을 생각이었고 그 일 이후 미안한 마음으로 연락을 이어갔다”고 해명했다.

A씨는 자신이 먼저 사진을 전송한 정황도 밝혔다. “상대가 얼굴이 궁금하다고 해 셀카를 보냈고, 처음엔 가슴 부분을 꽃 이모티콘으로 가렸지만 계속 보여달라 해 결국 그대로 보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증거’라며 추가 게시물을 올려 파장을 키웠다. 공개한 스크린 레코딩에는 이이경의 공식 SNS 계정을 스크롤하는 화면이 담겼고, A씨는 “요청이 많아 스크린 영상으로 올린다. (이이경의) 진짜 계정”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 여론은 첨예하게 갈렸다. “이미 사과한 사람이 다시 등장했으니 신뢰하기 어렵다”는 회의론이 우세한 가운데, “소속사가 명확한 반박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는 요구도 존재한다. 현재로선 일방 당사자의 주장과 반박이 맞서는 상황으로, 사실관계 확인이 관건이다. 상영이엔티가 예고한 법적 대응이 본격화될 경우, 허위 폭로와 온라인 루머에 대한 경종이 될지, 혹은 추가 자료 공개로 논란의 실체가 드러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