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만에 '스톱'…오세훈, 야심작 한강버스 결국 고개 숙였다

그는 운항 중단 결정의 배경에 대해 "열흘 남짓한 운행 기간 동안 기계적, 전기적 결함이 수차례 발생하면서 시민들 사이에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생긴 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며, "이번 기회에 운행을 멈추고 시스템을 충분히 안정화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단순한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적인 신뢰 회복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음을 강조한 것이다.

서울시의 이번 결정은 예고된 수순이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강버스는 운행 열흘 동안 방향타 오작동과 전기 계통 이상 등 크고 작은 고장이 무려 네 차례나 잇따라 발생하며 운항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서울시는 29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시민 탑승을 전면 중단하고, 승객 없이 운항하는 시범 운항 체제에 돌입해 성능 고도화와 안정화 작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성급한 운항 개시' 비판에 대해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6개월간의 충분한 테스트 기간을 거쳤기에 조급하거나 무리한 시작이라고 판단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그는 "테스트 과정에서 예측 범위를 넘어서는 문제들이 발생해, 한 달간의 추가 시범 운항을 통해 완벽을 기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실상 초반 준비가 미흡했음을 시인했다. 박 본부장은 "최선을 다해 한 달 안에 모든 시험을 마치고, 잦은 잔고장으로 인한 시민 신뢰 추락을 막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검증을 거친 뒤 정식 운항을 재개하겠다"고 약속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