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만에 '스톱'…오세훈, 야심작 한강버스 결국 고개 숙였다

그는 운항 중단 결정의 배경에 대해 "열흘 남짓한 운행 기간 동안 기계적, 전기적 결함이 수차례 발생하면서 시민들 사이에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생긴 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며, "이번 기회에 운행을 멈추고 시스템을 충분히 안정화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단순한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적인 신뢰 회복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음을 강조한 것이다.

서울시의 이번 결정은 예고된 수순이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강버스는 운행 열흘 동안 방향타 오작동과 전기 계통 이상 등 크고 작은 고장이 무려 네 차례나 잇따라 발생하며 운항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서울시는 29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시민 탑승을 전면 중단하고, 승객 없이 운항하는 시범 운항 체제에 돌입해 성능 고도화와 안정화 작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성급한 운항 개시' 비판에 대해 박진영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6개월간의 충분한 테스트 기간을 거쳤기에 조급하거나 무리한 시작이라고 판단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그는 "테스트 과정에서 예측 범위를 넘어서는 문제들이 발생해, 한 달간의 추가 시범 운항을 통해 완벽을 기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실상 초반 준비가 미흡했음을 시인했다. 박 본부장은 "최선을 다해 한 달 안에 모든 시험을 마치고, 잦은 잔고장으로 인한 시민 신뢰 추락을 막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검증을 거친 뒤 정식 운항을 재개하겠다"고 약속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