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해질 것"이라더니…프리차드, 할리버튼 '1년 봉인' 선언!

팀의 핵심이자 미래였던 타이리스 할리버튼이 2025-26시즌 전 경기 결장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공식 발표하며 페이서스에 비상등이 켜졌다. ESPN은 "인디애나 구단이 할리버튼의 다음 시즌 전면 결장을 확정했다"고 보도하며, 지난 시즌 NBA 파이널 7차전에서 발생했던 그의 오른쪽 아킬레스건 파열 부상이 예상보다 심각함을 알렸다. 당시 할리버튼의 이탈은 인디애나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에게 3승 4패로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에 머무는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다.
할리버튼은 2024-25시즌 정규리그 73경기에 출전해 평균 18.6점, 3.5리바운드, 9.2어시스트, 1.4스틸을 기록하며 올-NBA 서드 팀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플레이오프에서도 23경기 평균 17.3점, 5.3리바운드, 8.6어시스트, 1.3스틸로 맹활약하며 팀을 파이널로 이끌었다. 그러나 그의 헌신적인 투혼은 결국 선수 생명에 치명적인 부상으로 이어졌다.
케빈 프리차드 인디애나 사장은 할리버튼의 부상 소식에 깊은 안타까움을 드러내면서도, "할리버튼은 분명 더 강력하게 복귀할 것이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확신했다. 그러나 그는 "우리는 할리버튼을 무리하게 기용하여 그의 미래를 위태롭게 할 의사가 전혀 없다. 따라서 다음 시즌 코트에서 그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못 박았다. 이러한 단호한 입장은 할리버튼의 장기적인 선수 생활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구단의 신중한 판단으로 해석된다.

사실 할리버튼의 아킬레스건 파열은 어느 정도 예견된 비극이었다. 그는 파이널 기간 내내 종아리 근육 부상에 시달렸음에도 불구하고 팀의 우승을 위해 무리하게 경기에 나섰다. "이 도시, 나의 형제를 위해서라면 또 그렇게 할 것이며 또 그렇게 할 것이다"라는 그의 발언은 팀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지만, 동시에 그의 부상 투혼이 얼마나 위험했는지를 여실히 드러낸다. 프리차드 사장 역시 "내게 또 한 번 그런 선택을 할 것인지 묻는다면 절대 아니라고 할 것이다. 만약 할리버튼이 다칠 줄 알았다면 난 그 경기를 포기했을 것이다. 나는 그를 너무 아끼고 있다"며 당시의 아쉬움과 후회를 감추지 못했다.
설상가상으로, 오랜 시간 페이서스의 골밑을 지켰던 베테랑 센터 마일스 터너마저 밀워키 벅스로 이적하며 팀은 전력의 큰 손실을 입게 되었다. 할리버튼의 장기 이탈과 터너의 이적은 젊고 유망했던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2025-26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 지난 시즌의 아름다운 스토리가 채 끝나기도 전에, 페이서스는 핵심 전력의 잇따른 이탈과 부상이라는 암울한 현실에 직면하며 다시금 하락세의 길을 걷게 될 위기에 처했다. 팬들은 과연 인디애나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다시금 비상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