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머스크 '신당 창당'에 핵폭탄급 발언! "감히 내 영역을 넘봐?"

뉴저지주에서 백악관으로 복귀하기 전 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난 트럼프 대통령은 머스크의 신당 창당 움직임을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일축하며, 이는 정치적 혼란만을 가중시킬 뿐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제3의 정당을 창당하는 것은 오직 혼란을 야기할 뿐"이라며, "그(머스크)에게는 재미있을지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다가오는 대선을 앞두고 공화당 내 결속을 다지고자 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발언으로 풀이된다. 거대 양당 체제에서 제3당의 등장은 표 분산으로 이어져 선거 결과에 예측 불가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한 것이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중동 정세에 대한 자신의 견해도 밝혔다. 그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의 가자지구 전쟁과 관련하여, 이번 주 내에 휴전 협상이 타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러한 협상은 상당수의 인질이 풀려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휴전 합의가 인질 석방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내비쳤다. 이는 국제사회의 오랜 염원이었던 가자지구의 인도적 위기 해결에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

또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개국 서한' 발송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월요일(7일)에 서한을 발송할 예정이며, 12개국이 될 수 있고, 아마도 15개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그동안 12개국으로 언급해왔던 서한 발송 대상국이 소폭 늘어난 것으로, 외교적 파급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아마 15개국 정도 될 수 있고, 월요일(7일)에 발송될 것이며, 일부는 화요일(8일)과 수요일(9일)에 발송될 것"이라고 구체적인 일정을 제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특히 "우리는 (몇몇 국가들과) 합의를 이뤄왔다. 따라서 우리는 서한(발송)과 몇몇 타결의 조합을 갖고 있으며, 일부 국가와는 협상이 타결됐다"고 강조했다.
이는 단순히 서한을 보내는 것을 넘어, 이미 일부 국가들과는 특정 현안에 대한 합의나 타결이 이루어졌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그의 발언은 다가오는 미국의 외교 정책 방향과 국제 관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