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피해 숲으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꿀팁

아세안자연휴양림(경기 양주)은 아세안 회원국 출신자를 대상으로 우선 예약을 실시하며, 중미산자연휴양림(경기 양평)과 방태산자연휴양림(강원 인제)은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해 이번 여름 성수기 추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성수기 추첨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 통합 예약 시스템인 ‘숲나들e’를 통해 가능하다. 추첨 결과는 내달 19일 오전 10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내달 25일 오후 6시까지 시설사용료를 결제해야 한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되며, 취소된 객실은 내달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된다.
이번 성수기 추첨은 숲나들e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최대 2박 3일까지 객실 또는 야영시설을 선택할 수 있다. 단, 성수기 마지막 날인 8월 24일은 1박 2일만 예약 가능하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추첨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추첨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투명한 절차를 보장하고 반부패 청렴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올 여름, 무더위를 피해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추첨 절차를 통해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휴양림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자연휴양림은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대표적인 휴양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숲 속의 맑은 공기와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번 성수기 추첨은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만, 성수기 예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사전 계획과 주의가 필요하다.
숲나들e를 통한 성수기 추첨 신청은 곧 시작되며, 자세한 정보는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