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마디에 '금값 폭등'!

미국 금 선물 가격 역시 0.6% 오른 3,166.2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특히 장중에는 가격이 1%가량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찍기도 했다. 국제 금 가격은 지난해부터 각국 중앙은행의 대규모 매입과 아시아 지역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큰 폭으로 상승해왔으며, 올해 들어서만 19%나 올랐다.
반면, 산업용 원자재인 구리 가격은 상호관세 발표 이후 심한 변동성을 보였다. 처음에는 관세 우려로 장중 2.2%까지 급등했으나, 일부 국가들이 상호관세 면제 대상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세로 돌아섰다. 결국 구리 가격은 0.1% 소폭 상승한 채 마감했다.

국제 유가는 상호관세가 세계 경제에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 하락세를 보였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은 뉴욕 시간 2일 오후 4시 59분 기준 배럴당 70.73달러를 기록해 이날 종가 대비 1.4% 하락했다.
다만, 미국의 최대 원유 공급국인 캐나다와 멕시코산 원유는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에 따라 상호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수입업자와 소비자들의 우려를 다소 완화시켰다.
레이몬드 제임스의 파벨 몰차노프 애널리스트는 "관세는 글로벌 경제 전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다른 변수가 없다면 석유 수요에도 타격을 준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는 글로벌 원자재 시장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안전자산으로서 금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됐다. 시장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무역 긴장이 고조될 경우 금 가격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전망하고 있다. 한편, 산업용 원자재와 에너지 가격은 글로벌 경제 성장 전망과 각국의 무역 정책에 따라 변동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