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대통령의 꿈, 해리스가 이룰까? 美 정치의 새로운 전환점!

해리스는 1964년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하워드대와 헤이스팅스 로스쿨을 졸업했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검사장과 캘리포니아주 법무부 장관을 거쳐 2016년 연방 상원의원에 당선됐다. 검찰 경력으로 다져진 날카로운 언변과 강력한 연설 스타일은 그의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대선의 주요 쟁점 중 하나인 낙태권을 적극 옹호해 온 해리스는 여성 유권자들에게 강한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남편이 유대계라는 점은 유대계 표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해리스의 나이가 트럼프보다 19살 적다는 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해리스는 부통령 재임 중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비판도 받는다. 최근 지지율도 30~40%에 그쳤다. 바이든이 재선 캠페인 중단을 주저한 이유 중 하나는 해리스가 트럼프를 상대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우려 때문이었다는 보도도 있었다.
해리스의 경제·외교 정책은 바이든보다 더 진보적일 가능성이 있으며, 바이든의 대북·대러 정책을 상당 부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나토와 인도·태평양 지역 내 미국의 전통적 동맹국들을 안심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