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에서 30년, 최후의 일본군의 잊혀진 청춘

오노다는 1951년 미군에 투항한 부하로 인해 생존 사실이 알려졌지만, 현실을 부정하고 끝까지 투항을 거부했다. 1974년 일본 탐험가 스즈키 노리오가 오노다를 설득했으나, 그는 상부의 명령이 없으면 투항할 수 없다며 버텼다. 결국 일본 정부는 그의 상관 다니구치 요시미를 찾아 명령서를 전달하고 나서야 오노다는 투항했다.
귀국한 오노다는 일본인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으나, 급변한 일본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브라질로 이주하여 목장을 경영했다. 1990년대 필리핀 정부의 초청으로 자신이 숨어 지냈던 정글을 방문했으나, 도피 중에 살해한 필리핀 주민 30명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다.
2021년, 프랑스 감독 아서 하라리는 오노다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오노다, 정글에서 보낸 10000일'이라는 영화를 제작했다. 이 영화는 칸 국제영화제에서 초청받고 여러 상을 수상했다. 감독은 오노다를 영웅으로 그리지 않고, 군국주의에 세뇌된 한 인간의 삶이 어떻게 소멸했는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패전 후의 일본은 친미 국가로 변모하고 경제적으로 성장했지만, 전쟁에 소모된 청년들에게는 어떠한 사과도 하지 않았다. 오노다의 신념은 덧없이 무너졌고, 그의 청춘은 영웅적인 저항이라는 미명 아래 망가졌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